아이디/패스워드찾기
회원권 > 시세 동향
 
 
 
 골프회원권 ::
* 전반적 상승세...
 
연초 저가대에서 시작된 상승세가 중고가대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12월 연말부터 시작된 상승세는 저중고가 종목으로 거의 대부분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기 매물이 회수되면서 시세보다 20~30%가량 이상에서 매물이 출현 하고 있어 매수인으로서는 선뜻 매수에 가담하기도 힘든 실정입니다.
시간이 경과되면서 조심스럽게나마 시장에 가담하는 매수자가 늘고 있어 추가 상승의 가능성도 엿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상승세의 이유를 보면 대략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1.통상 신년효과라고 하는 일종의 기대심리가 작용
2.실매수자들의 관망세가 구매희망
3.그 동안 시장주위에서 시세의 하락을 예상하고 거래를 미뤄왔던 매수세가 응축
4.회원권 시세가 다른 자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지 그렇지 않은가를 논하기 전에 현재의 저금리 기조에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유동자금은 회원권을 골프를 하기 위한 수단과 동시에 투자자산으로도 보고 있어 현재의 투자처 부재상황에서 악재의 희석과 함께 쉽게 발화된 것으로도 판단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위에 열거한 내용들 외에 현재의 상황을 추가적으로 지속시키기에는 무언가 시장을 견인할 만한 에너지가 부족해 보이는 것도 참고 하셔야 할 것입니다.
상승세로 완전히 접어들었다고 속단하긴 이를 것입니다.
이번에는 주로 저가.중가, 고가대 회원권이 전반적으로 높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만은 아직은 거래량이 수반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실제 양도 물건의 호가는 그이상에서 나오고 있어 매수자의 가담여부에 따라 추가 상승기미도 엿보이고 있습니다.
중가대의 회원권이 통상 법인체들의 선호가 높은 편이고 3~4월에 법인체의 매수가 많은 편을 감안한다면 일단 조정을 받더라도 별다른 악재가 돌출되지 않는 한 시즌전까지는 현재의 상황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 하겠습니다.
[]